Entertainment





래프팅

전국 최고의 래프팅코스로 유명한 인제군 내린천의 래프팅이 다른 강들보다 각광을 받는 이유는 맑은 물,풍부한 수량,내린천 계곡의 절경,여러 난이도의 급류 코스가 잘 갖추어져 있기때문입니다.
내린천의 래프팅코스는 약70Km이며 이중 약20km를 운영 개발중입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계곡의 물살을 가르며 건강과 스릴을 만끽해보세요.





방태산

인제군은 강원도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시,군 중 면적이 가장 넓은 곳입니다.
그 넓은 면적만큼이나 볼 곳이 많은 곳이기도 해서 동쪽으로 내설악을 끼고, 남쪽으로는 오대산에 인접해 있으며, 수려한 절경과 개발되지 않은 천연의 아름다운 광경이 즐비합니다.
정상인 주걱봉 서남쪽 아래엔, 청정한 자연림 사이로 개인약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톡쏘는 물맛으로 유명한 개인약수는 1891년 지덕삼(함북인)이 수도생활을 하던 중 발견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여름철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수림과 차가운 계곡물 때문에 계곡 피서지로 적격이고 가을이면 방태산의 비경인 적가리골과 골안골, 용늪골, 개인동계곡은 단풍이 만발합니다.
정상에 서면 구룍덕봉(1388), 연석산(1321), 응복산(1156), 가칠봉(1240)등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개인약수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소재한 개인산(開仁山) 약수터는 개인산 다섯봉우리 중 주억봉 중턱에 깊숙이 위치해 있습니다.
개인산은 해발 1,327∼1444m의 다섯봉우리(깃대봉, 주억봉, 구룡덕봉, 개인산, 숫돌봉)를 거느린 소쿠리모양의 아늑산 산세를 이루고 있는 산입니다.
이 곳 골짜기를 휘돌아 내리는 물줄기가 바로 비경의 내린천 원류가 됩니다. 개인산약수터는 여느 약수터와 달리 해발 1,080m의 남한 최고의 고지대에 위치하여, 오염되지 않은 차고, 순수한 맛을 간직하고 있으며, 탄산수로 철분, 칼슘, 칼륨, 불소, 마그네슘, 나트륨, 규소, 구리, 망간 등(강원도 보건연구소 자료 중) 우리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1891년 지덕삼(함북인)이 발견하였다는 이 약수는 주변에 1백년 이상 묵은 잣나무, 가문비나무, 전나무, 소나무 노목들이 우거져 있어 지상으로 용출하는 약수만 보아도 가슴속을 시원하게 합니다.
옛부터 약수를 마시기 전에 나쁜일을 하고 먹으면 물이 흐려진다는 설화도 담겨져 있는데, 약수물에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위장병, 당뇨병 등 치료에 특효가 있다고 전해져 많은 관광객과 요양환자들이 찾고 있습니다.
개인약수는 2011년 1월 13일에 천연기념물 제531호로 지정되었습니다.